하지만, 신용점수가 낮을 경우 대출 심사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대출 신청 전에 신용점수를 개선해볼 수 있어요.
저신용자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일반적인 대출 상품에서 대출 심사를 통과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저신용자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도 대출 심사를 통과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중에는 현물을 통한 현금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인기있는 전자기기를 쿠팡 소액결제 현금화 방식으로 휴대폰으로 구매를 한다음에 당근이나 중고나라에 미개봉으로 파는 것이죠.
그래서 소액결제를 하고서 이를 현금화하는 것 자체는 문제가 안됩니다만, 주의해야할 점으로는 소액결제 현금화를 중개하는 것 자체는 불법일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낮아지면 다른 금융 서비스 이용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합법적으로 신용카드 현금화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만 여러 분들이 소액결제 현금화를 하기 이전에 이게 불법이 아닌가 하면서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쉽게 말해 신용카드 한도 현금화는 신용카드 사용 한도를 활용하여 현금을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 세 가지 방법을 간단히 비교하고, 상황에 맞게 현금화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보겠습니다:
특별한 어떤 제한요소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알뜰폰을 포함해서 통신사에서 소액결제 한도 만큼을 이용해서 원스토어나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해피머니와 같은 문화상품권 결제를 한 다음에 상품권 매입업체에게 수수료를 지불하고서 이를 현금화 하면 되는 것입니다.
특히나 이 소액결제 현금화는 금융사를 통해서 신용도를 파악하고 대출을 일으키는 과정이 아니라 그저 핸드폰으로 결제한 것을 그대로 매입업체에 파는 과정이어서 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점도 한몫합니다.
그래서 이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서 주의할 점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단점으로는 우선 수수료가 높다는 점입니다. 대출을 일으키면 그에 대한 금리를 내놓게 됩니다.
일부 편의점에서는 문화상품권을 현금으로 현금화 교환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와 신용대출은 필요와 상황에 따라 장단점이 있지만 신용대출은 일반적으로 '현금서비스'라 불리는 신용카드 현금화에 비해 이자율이 낮고 상환 기간이 더 깁니다. 별도의 수수료가 없다는 것도 장점이죠. 반면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는 길고 복잡한 신청 절차가 필요하지 않고 거의 바로 현금을 사용할 수 있어 현금이 급히 필요할 때 유용할 수 있죠. 그러나 일반적으로 신용 대출보다 대출 한도가 낮고 높은 수수료로 권장해 드리지 않습니다.